북한대학원대학교 총동문회

본문 바로가기
학생회

학생회장 인사말

  • HOME
  • 학생회
  • 학생회장 인사말

 

 「하나를 위한 모두, 모두를 위한 하나」

박사 20기 김천희
안녕하세요. 24대 총학생회장 박사 20기 김천희입니다. 총동문회 홈페이지 개설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24대 총학생회는「하나를 위한 모두, 모두를 위한 하나」를 모토로 2021년 힘찬 출발을 했습니다. 어리버리했던 제 신입생 시절을 돌이켜보며, 철저히 신입생 입장에서 모든 학생회 활동 계획을 정했습니다. “학교생활 TIP, 학생회실 사용법, 학교 인근 맛집 소개 등” 깨알같은 학교 생활의 유용함을 담은 『슬기로운 북대생활 가이드북』을 만들어, 신입생과 재학생들에게 공유했습니다. 스승의 날 행사로는 교수님들에 대한 저희들의 마음을 깨알같이 포스트잇에 적어 꽃과 함께 의미있는 선물을 드리기도 했습니다. 특히『수강신청 멘토링 제도』를 실시해서 신입생들이 수강 신청하는데 부담이 없도록, 멘토 선생님들의 아낌없는 멘토링이 진행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북대의 전통인 봄소풍과 M.T 등을 못가는게 아쉬웠지만, 내실있는 행사와 지원으로 북대의 전통인 선후배간의 끈끈한 공동체는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북한대학원대학교 만큼 각계 각층 전문 분야를 망라한 원우 구성과 좋은 학업 분위기를 가진 대학원은 쉽게 찾아보기 어려울 것입니다. 보물을 멀리서 찾을 필요가 없고, 바로 곁에 있는 학우들, 선후배들이 바로 보물입니다. 이런 끈끈한 분위기가 북대의 큰 자랑이자 전통입니다. 이런 분위기가 계속 지속되고, 후배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총동문회와 함께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학생회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쏟아주시고 곁에서 든든하게 응원하며 격려해주신 양문수 부총장님을 비롯한 교수님들과 김영달 총동문회장님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2021년 8월